어제는 써플 가서 잘 놀다 왔습니다. 남 부스 가서 내 부스인양 책 파는 놀이 하고 처음 보는 분 납치해서 집에 늦게 보내고......아무튼 같은 동네 사는 건담팬을 한 분 알게 되었습니다. 우리 잘 지내보아요. 저 쉬운여자예요 우훗. (진짜 이번엔 도망가시겠다;) 그리고 일어나보니 여기저기 난리로군요. 네타 당하고 봐도 더블오. 그렇다고 제가 안 뿜었냐면 그건 아닙니다만. 아무튼 제가 그랬죠 위태한 연애 취향이라고. .......몰라요 저 아뉴한테 사과할래요. 그리고 세츠라일을 꼭 한 편은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한 편도 안 쓰고 넘어가면 동인녀가 아니에요.
1. 연출 누가 했냐, 죽여버린다. 세상에 어떻게 저렇게 애를 죽여? 이 팀은 닐 디란디 죽일 때도 세료쟈 아저씨 죽일 때도 공을 들이더니만 이 사악한 종자들이...... 스폰서가 개입해서 발생한 연애플래그라고 해도 이 정도로 해 줬으면 정말 잘 한 거 아닌가? 개연성도 무리 없고 정말로 꽃같이 예쁘게 죽었잖아. (사실 남녀가 개연성 있어야 연애하는 것도 아니거든. 뜬금없이 이유없이 반하기도 하고 잊기도 하고 그러는 건데. 게다가 남자는 취향 아니라도 작업 잘 걸어. 복학생들이 새내기들이랑 무슨 천지 개벽할 만한 사건이 있어서 그렇게 쓸데없이 껄떡껄떡거리면서 작업 거는 것도 아니고. 아니 물론 라일이가 아뉴한테 껄떡댄 건 아닌데......우리 형 모르는 유일한 사람이 아뉴라서 작업 걸었다면 이미 충분히 호감 가질 상황이고 연애해도 괜찮은 상황 아니겠니. 그래서 베드인 장면에서 형 이야기를 한거지. 난 거기서 라일이 정말 진심이다 싶더라. 연출은 별들의 고향이었지만.)
이노베이터는 살인귀의 한 종류가 아니고 그냥 사람임. 눈 빛나고 내뇌통신 가능한 사람이라고. 티에리아 사람인 거랑 똑같이. 그런 애가 한솥밥 먹고 살던 식구들 치명상 입힌 것만 해도 큰일이지. 라일이가 응 따라갈게 하니까 애 반색하는 거 봐라. 얼마나 좋았겠니. 어쨌건 정말 어른의 연애를 했다 싶더라. 그래도 싸웠어. 방금까지 쏘지 못해서 부들부들 떨던 라일이가 말이지. 게다가 세상에 그 대사! 김라일 네 이년(......지금까지 쟤 이름에 붙는 수식어가 쌍년에 꽃뱀이었잖아.) 너 남자였구나 오냐 그래 잘 해 봐라! 내가 이제 너 싸나인 거 인정한다 그러고 있었는데 세상에. 그걸 위한 고간비행이었냐?(물론 좀 뿜겼다. 제발 벗기지 마. 유리가면 보는 기분이야.) 그리고 그걸 위한 엔딩이었냐?
세상에 우리 서로 이해한 거지, 라니 뭐야 그게! 아까까지 당신이 인간이고 내가 이노베이터라 싸우는 거라면서 치고 받던 커플 유언이 저거라니 진짜; 한 큐에 저 애들 이야기를 정리해 버렸어.
2. 리본즈 이 잡놈아. 사람한테 무슨 짓을 한 거니. 진짜 이제 얘 나오면 개그 보는 기분이다. 미치겠네. 건담의 주제는 뉴타입 되어도 인간 삽질하는 건 똑같다라더니 이건 뉴타입이 더 삽질하니 그냥 인간답게 살아보자가 아닌가;
3. 세츠나랑 라일이 연계 플레이 굿잡. 말 안 해도 척척 통하는 게 보통 경지가 아니더라. 라일이는 세츠나에게 어떤 식으로든 마음을 허락했다는 이야기고, 저 애들이 저런 경지에 이른 것은 사이에 있는 공통분모 닐 디란디 씨 덕도 좀 있겠지. 닐의 후계자인 세츠나와 닐의 피보호자 라일 디란디. 음. 나 근데, 진짜 여자 있는 남자 주제에 저렇게 수의 향기가 충만한 저 남자 어떡하면 좋을까 싶다. 지 형도 대책 없는 수였는데 저 놈은, 진짜 지벨 님 말씀대로 목욕탕에서 넘어지면 비누가 몸 위로 올라갈 놈이야. 라일이랑 닐이랑 구르면 닐이 공이다. 공수 피라미드 최하층에 있는 놈들 가지고도 이걸 구분해야 하다니 아놔 진짜! 스물아홉 살 남자가 매달려 우는데 그걸 달래주는 세츠나 님, 그래 네가 최고다. 닐도 이제 눈 무사히 감을 거야. 동생이 cb 안에서 마음 놓고 울 수 있는 데가 생겨서. (하필 그 안이라는 게 문제는 문젠데!!!)
4. 라일이 세츠나를 진짜 작정하고 쥐어패는데 아무도 말리지 않는 장면 이해 가더라. 그래 맞는 놈도 묵인하는 놈도 전부 같은 마음이겠지.
5. 뿜기던 게 좀 많은데(빌어먹을 유리가면풍 연출이나 심문장면이나 .....대사나......알렐루야나......이러니까 공기루야 소리나 듣고 사는 거고;;;) 괜찮아 모든 것이 라일과 세츠나로 커버가 되었어 나는.